
마케팅 자동화에서의 리드 육성
전통적인 마케팅은 리드가 고객으로 전환될 때까지 일방적인 메시지를 내보내지만 마케팅 자동화는 리드를 육성함으로써 리드가 스스로 필요성을 느껴 찾아오게끔 만듭니다.
리드 육성 은 구매 여정의 각 단계에 있는 잠재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나가는 과정이며 그 핵심은 각 단계의 잠재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전문성 있는 해답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입니다.
리드 육성 은 신뢰를 기반으로 관계를 구축하기 때문에 전환 발생 가능 시점에서 전환 가능성을 높이고, 리드가 고객으로 전환된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계 유지하게 만들어 브랜드 옹호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골든플래닛의 역활
리드 육성 통계
효과적으로 육성된 리드는 세일즈 기회를 20% 증가 시킵니다.
(출처: DemandGen)
효과적인 리드 육성은 33% 낮은 비용으로 세일즈 가망 고객을 50% 더 생성합니다.
(출처: Forrester Reseach)
육성된 리드는 비 육성 리드보다 47% 더 많은 구매를 발생시킵니다.
(출처:The Annuitas Group)
잠재고객의 82%는 자신이 속한 업계에 타겟팅된 리드 육성 콘텐츠가 다른 콘텐츠보다 더 가치 있었다고 말합니다.
(출처:MarketingSherpa)
리드 육성 오해
매월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것
구매 여정 단계를 고려하지 않고 모든 리드에게 같은 콘텐츠의 이메일을 보내는 것
4주 마다 전화를 걸어 구매할 의도가 있는지 체크하는 것
잠재고객의 관심사를 고려하지 않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
리드 육성 진실
잠재 고객이 구매하지 않더라도 그들에게 관련 있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
잠재 고객의 궁금증을 충족시킬만한 해답을 제공하는 것
잠재 고객의 이슈와 관련성을 유지하는 것
잠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나 제공했던 콘텐츠를 다시 팔로우업 하는 것
개인화된 1대1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