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도입효과
익명의 웹 방문자를 식별하고 양식으로 포착함으로써 더 많은 리드 생성하여 세일즈 퍼널이 항상 차 있도록 합니다.
개인화된 콘텐츠를 통해 리드를 육성함으로써 유효 리드 수를 증가시킵니다.
세일즈 유효 리드(SQL)를 발굴하여 세일즈 팀에 전달 및 세일즈 팀이 더 빨리 팔로우업 할 수 있도록 도와 더 많은 세일즈 기회 창출합니다.
기존 고객 유지를 통해 업셀링, 크로스셀링 개선합니다.
세일즈 프로세스 전체를 트랙킹함으로써 모든 마케팅 전략/전술에 대한 포괄적인 ROI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를 도입한 마케터의 체감적 효과
마케팅 자동화를 도입한 마케터들은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었다고 말합니다.
출처: Redeye and TFM&A Insights “The Marketing Automation Report 2014
반복적인 업무를 줄여 새로운 프로젝트에 집중 가능 (36%)
더 나은 고객 및 잠재 고객 타겟팅 (30%)
고객 경험 개선 (10%)
더 나은 이메일 마케팅 (9%)
캠페인 시 인적 오류 감소 (8%)
리드 관리 (4%) 및 멀티 채널 마케팅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