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Data Social Analytics Service

소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스마트크런처(Smart Cruncher)는 사용자 반응 지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실행을 위한 시장ᆞ고객분석,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신사업ᆞ신상품 개발 전략 수립, VOCᆞ위기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oogle Analytics Service

국내의 대기업 및 관공서는 물론 태국, 인도네시아등 해외 구축사례의 경험은골든프래닛의 노하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구글 애널리틱스 기능을 통해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맞는 컨설팅 업무를 진행 합니다.

Marketing Automation

골든플래닛의 디지털 마케팅이란 고객의 니즈가 발생한 시점을 정확히 알고,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전달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경로 맵(Customer Journey Map)’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크롤러 소개

/스마트크롤러 소개
스마트크롤러 소개 2017-08-09T14:48:24+00:00

골든플래닛 스마트 크롤러 특징

고객의 분석 및 소셜모니터링 목적에 적합한 데이터를 SNS 채널별 특징 및 장·단점을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전수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스마트 크롤러 - 골든플래닛

• 분석목적은? (ex. VOC 분석 vs. 위기모니터링 vs. 마케팅성과측정)

• 내부 운영 채널은? (ex. 마케팅 채널 자사 vs. 경쟁사)

• 신뢰성 높은 데이터가 있는 채널은? (ex. 본문 vs. 댓글)

• 고객의 감성적, 이성적 행동 패턴은? (ex. 고객감성분석 vs. 웹 페이지 고객행동패턴 분석)

• 분석 및 모니터링 예산규모는? (ex. 데이터 분석기간 | 키워드수 | 분석채널수)

• 주요 고객이 활동하는 채널은? (ex. Web vs. Mobile)

• 채널별 고객의 특징은? (ex. 블로그 vs. 카페 vs. 카카오스토리)

• 시장분석 대상은? (ex. 국내 제품 vs. 해외 제품)

• 확산 및 네트워킹 분석 (ex. 확산속도 및 확산 추이 vs. 속성별 연관관계)

스마트 크롤러 구성도

국내외 주요 포탈 및 마이크로 블로그, 쇼핑몰, 80여 개의 커뮤니티 사이트를 크롤링 하며 클라우드 DB/Big Query를 통한 분산처리를 합니다.

스마트 크롤러 - 골든플래닛
스마트 크롤러 - 골든플래닛

스마트 크롤러 특징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타게 사이트별로 노출된 데이터의 95% 이상 본문, 댓글, 반응지표(댓글수, 조회수, 공유수, 호감수 등) 수집합니다.

• 분석 목적에 최적화된 수집 사이트를 대상으로 분석 목적에 맞는 수집방식을 통해 데이터 수집

• 데이터 수집율 95% 이상

• 댓글 및 댓글의 댓글 수집 및 분석 (댓글만 또는 댓글과 원문을 분석)

• 검색포털의 텍스트 일부가 아니라 Full Text 수집

• 포스팅된 원문 및 댓글 외에, 조회수, 댓글수, 호감수, 공유수, 좋아요수, RT수 등 포스팅된 Text별 반응 지표 수집

• 광고 필터 (URL, 특정 광고단어, 광고로 의심되는 ID를 통한 TEXT 필터링)

• 1차, 2차로 나누어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수집된 원천데이터의 질을 향상

스마트 크롤러 - 골든플래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