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Data Social Analytics Service

소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스마트크런처(Smart Cruncher)는 사용자 반응 지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실행을 위한 시장ᆞ고객분석,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신사업ᆞ신상품 개발 전략 수립, VOCᆞ위기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oogle Analytics Service

국내의 대기업 및 관공서는 물론 태국, 인도네시아등 해외 구축사례의 경험은골든프래닛의 노하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구글 애널리틱스 기능을 통해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맞는 컨설팅 업무를 진행 합니다.

Marketing Automation

골든플래닛의 디지털 마케팅이란 고객의 니즈가 발생한 시점을 정확히 알고,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전달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경로 맵(Customer Journey Map)’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보고서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보고서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보고서

Google Analytics 특정 데이터를 보고 싶은데 그 정보가 어떠한 보고서에 있는지 찾아보신 경험 있으신가요? 많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데이터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많은 시간을 소요할 것 같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 보고서들이 어떻게 그룹핑되어 있는지, 해당 그룹에서 어떠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 왼쪽에는 보고서 메뉴 있습니다. 실시간에서부터 전환까지 나열된 보고서들은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Google-Analytics-Reports

1. 실시간 보고서 (REAL-TIME)

실시간 보고서에서는 현재 웹사이트(또는 앱)에 방문한 사용자들의 실시간 데이터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어떠한 소스에서 유입되었는지, 어떤 콘텐츠를 보고 있는지, 어떤 이벤트(클릭 등)을 발생시켰는지, 목표 달성을 얼마나 하는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보고서에 나타나는 데이터들은 모두 휘발성 데이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뒤에 설명드릴 보고서의 데이터들을 모두 확인할 수도 없고, 사용하는 지표 또한 다릅니다.

 

2. 잠재고객 보고서 (AUDIENCE)

웹사이트 또는 앱 방문 고객들의 기술적/환경적 특성이 궁금하신가요? 방문 고객들의 특성에 대한 데이터들이 있는 곳이 잠재고객 보고서 입니다. 잠재고객 보고서에서는 사용자의 기술적 특성(운영체제, 브라우저, 해상도 등), 환경적 특성(방문 위치, 사용 언어 등), 인구통계 정보(연령대, 성별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에 더불어 우리 웹사이트에 처음 온 고객인지, 아니면 재방문 고객인지, 참여도(얼마나 페이지를 많이 보고 떠났는지)는 어떠한지, 방문 빈도는 어떠한지 등 고객 행동 기반의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획득 보고서 (AQUISITON)

우리 웹사이트 방문 고객은 어떠한 경로를 통해 유입되었을까요? 홈페이지 유입 경로에 대한 정보가 획득보고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GA에서 유입 경로란 소스/매체/캠페인/키워드 등을 이야기합니다. 내부에서 진행한 캠페인을 통해 얼마나 유입되었는지, 우리 홈페이지는 어떠한 키워드를 치고 유입되는지 등 다양한 유입 관련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Adwords, Google Search Console을 사용하고 GA에 연결한 경우, 해당 데이터 역시 획득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행동 보고서 (BEHAVIOR)

웹사이트를 방문 후, 고객들은 많은 페이지를 보고, 특정 버튼을 누르는 행동을 합니다. 이러한 웹사이트 내에 고객 행동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 행동 보고서 입니다. 행동 보고서에는 고객이 많이 본 페이지, 많이 클릭한 버튼(이벤트), 많이 검색한 검색어 (내부 검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Google Analytics 를 통해 A/B 테스트 진행 시, 테스트 결과 데이터 역시 행동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전환 보고서 (CONVERSION)

여러분들 홈페이지 목표는 무엇인가요?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이 꼭 달성하고 나갔으면 하는 목표가 있을 것입니다. 전환 보고서에서는 목표가 얼마나 달성되었는지, 전환율은 어떠한지 목표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는 곳입니다. 전환 보고서에서는 목표 달성수, 전환율 분석 이외에도 기여 모델 및 다채널 유입경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 전환 보고서는 다른 보고서와는 다르게 목표설정을 하거나 전자상거래 설정을 진행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설정은 웹사이트 내 코드가 삽입되어야 하기 때문에 개발자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목표 설정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면 쉽게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http://www.goldenplanet.co.kr/?p=3398

(목표 설정이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누군가가 여러분에게 “웹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보는 페이지가 어디야?”, “우리 홈페이지는 어떤 키워드를 통해 유입되?”라고 물었을 때 어떠한 보고서 그룹을 확인해야 되는지 아시겠나요? 어떠한 그룹인지를 알고 그 그룹으로만 들어가도 그 데이터를 금방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특정 데이터를 보고 싶으실 때, 데이터가 어떠한 유형인지 생각하고 보고서를 찾아 들어가시면 조금은 쉽게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By | 2017-09-21T10:48:26+00:00 9월 21st, 2017|Categories: 구글 애널리틱스|0 Comments

About the Author:

이 근종
Marketing Intelligence Team l kjlee@goldenplanet.co.kr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