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캠페인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에서 활용까지 가능한 가이드북!

디지털 마케팅 환경 변화에 따라 데이터에 기반하여 성과를 측정하고, 마케팅 방향성을 재조정해 나가는 내부 프로세스 구축의 중요성이 대두 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디지털마케팅의 화두는 ‘Data Integration & Targeting’으로 내부에 최적화된 분석툴을 통해 이러한 추세에 맞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골든플래닛에서는 구글애널리틱스 프리미엄 파트너사로써 구글애널리틱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E-Book을 제작해 배포 합니다. 아래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google-analytics-ebook-download

Contents (63pages)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

1. Google Analytics 주요지표 이해하기!

2. Google Analytics Dimension? Metric?

3. Google Analytics 헷갈리는 용어 정리
(1) sessions/entrance
(2) exit rate/bounce rate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 1(기본)

1. Google Analytics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목표 설정하기!

2. [Google Analytics] 맞춤보고서 활용하기

3. 구글애널리틱스 캠페인 추적 Campaign Tracking!

부록

1. 구글 애널리틱스 다이렉트 트래픽 이해하기

2. 구글 애널리틱스 함께 쓰면 좋은 크롬의 무료도구 5선!

구글 애널리틱스 E-Book 본문 내용 중

-어떤 소스에서 많은 세션이 발생하는가?
-어떤 매체를 통해 신규 방문자가 홈페이지에 유입되는가?
-어떤 캠페인이 구매 전환에 기여를 했는가?
-이번에 진행한 캠페인이 홈페이지 목표 달성에 기여 되었는가?

디지털 환경에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분들은 위의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위의 질문에 대답할 수만 있다면, 효율적인 예산 배분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Google Analytics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면 위의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의 질문에 답하기 위해 가장 먼저 진행해야 할 Google Analytics 설정은 캠페인 추적 Campaign Tracking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