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란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키고 더 나아가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육성하는 마케팅 과정을 소프트웨어를 통해 간소화하고 자동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케팅 자동화는 고객이나 잠재고객이 행동으로 표현하는 디지털 바디 랭귀지를 포착하고 이를 토대로 커뮤니케이션을 합니다.


이들의 특정 행동이나 관심사에 따라 리드를 자동으로 세분화하고 개개인의 세일즈 유효성을 측정하여 더욱 체계적이고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으로 리드를 육성하고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2020년에는 고객 관계 관리의 85%가 사람과의 접촉 없이 처리될 것이다.

  • 골든플래닛의 역활

골든플래닛은 알맞은 정보를 알맞은 시간에 리드에게 전달하여 세일즈 어프로치가 실행되는 순간, 리드가 구매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만드는 마케팅 자동화 전략을 제공합니다.
골든플래닛은 모던 마케팅 자동화 기술과 테크닉을 이용하여 반복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클라이언트의 필요에 따라 맞춤 설정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기획합니다. 골든플래닛의 마케팅 자동화 전략은 신뢰와 친밀한 관계 구축을 통해서 각각의 리드가 스스로의 페이스에 맞게 구매여정 단계를 이동하도록 합니다.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와 통계 자료는 마케팅 자동화 프로세스에 다시 피드백이 되어 계속적으로 개선되는 closed-loop 형태를 갖춤으로써 구매여정에 있는 잠재 고객에게 더 알맞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은 마케팅 ROI와 성공률을 측정해 캠페인의 성과를 쉽게 파악하도록 합니다.
세일즈 팀에게 유효한 리드만을 전달함으로써 ROI를 높이고 마케팅 비용을 낮추는 이상적인 마케팅이 마케팅 자동화로 실현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