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자동화에서의 리드 육성

전통적인 마케팅은 리드가 고객으로 전환될 때까지 일방적인 메시지를 내보내지만 마케팅 자동화는 리드를 육성함으로써 리드가 스스로 필요성을 느껴 찾아오게끔 만듭니다.
리드 육성은 구매 여정의 각 단계에 있는 잠재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나가는 과정이며 그 핵심은 각 단계의 잠재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전문성 있는 해답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입니다.

리드 육성은 신뢰를 기반으로 관계를 구축하기 때문에 전환 발생 가능 시점에서 전환 가능성을 높이고, 리드가 고객으로 전환된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계 유지하게 만들어 브랜드 옹호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 골든플래닛의 역활

  • 리드육성에 대한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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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으로 육성된 리드는 세일즈 기회를 20% 증가 시킵니다.
(출처: DemandG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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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리드 육성은 33% 낮은 비용으로 세일즈 가망 고객을 50% 더 생성합니다.
(출처: Forrester Rese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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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된 리드는 비 육성 리드보다 47% 더 많은 구매를 발생시킵니다.
(출처:The Annuitas Gr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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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고객의 82%는 자신이 속한 업계에 타겟팅된 리드 육성 콘텐츠가 다른 콘텐츠보다 더 가치 있었다고 말합니다.
(출처:MarketingSherpa)

  • 리드육성의 오해

  • 매월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것

  • 구매 여정 단계를 고려하지 않고 모든 리드에게 같은 콘텐츠의 이메일을 보내는 것

  • 4주 마다 전화를 걸어 구매할 의도가 있는지 체크하는 것

  • 잠재고객의 관심사를 고려하지 않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

  • 리드육성의 진실

  • 잠재 고객이 구매하지 않더라도 그들에게 관련 있고 가치 있는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

  • 잠재 고객의 궁금증을 충족시킬만한 해답을 제공하는 것

  • 잠재 고객의 이슈와 관련성을 유지하는 것

  • 잠재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나 제공했던 콘텐츠를 다시 팔로우업 하는 것

  • 개인화된 1대1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