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자동화에서의 리드 스코어링

세일즈 팀이 겪는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리드가 구매의사를 직접적으로 밝히기 전까지 어느 정도 구매할 의사가 있는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리드 스코어링은 리드의 디지털 행동을 포착해 자동적으로 점수를 부여하여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도를 파악하도록 합니다. 마케팅 팀은 이 지표를 토대로 더욱 효과적인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고, 세일즈 팀은 리드의 구매 가능성을 파악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드 스코어링은 업종에 맞는 특정 행동을 설정해 놓으면 어떠한 업종에라도 적용이 가능하며, 특히 많은 리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더 손쉬운 리드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 골든플래닛의 역활

  • 리드 스코어링 매트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