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 이커머스 고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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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d에서 Customer 전환율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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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방문자에서 고객 전환율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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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세일 기간동안 주문 수

Challenge

기존에는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을 고수하였으며 이메일 마케팅의 경우에도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동일한 이메일을 발송. 하지만 경쟁이 점점 심화되고 구매자들의 니즈가 보다 다양해지면서, 보다 적은 돈으로, 적은 시간을 투자하여 세일즈 리드의 수를 늘리기를 원하였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실행 내용

  • 개인화 마케팅 실행: 라이프사이클에 기반한 페르소나에 따라 홈페이지와 이메일 내의 컨텐츠와 오퍼, 메시지를 각각 다르게 제공

  • 더욱 micro한 세분화: Progressive Profiling을 통해 더욱 micro하게 세분화 (ex. 조회한 상품, 관심을 보인 이벤트 등)

  • J 신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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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d 전환율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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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 이메일 오픈율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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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평균 신규 구독자 수

Challenge

너무 많은 정보를 구독자들에게 제공하다 보니 관련이 없거나 도움이 되지 않는 뉴스들로 인해 오히려 구독취소율이 증가하였고, 이에 따라 독자들에게 관련성이 높은 뉴스를 제공하여 신뢰를 주는 신문사가 되기를 원하였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실행 내용

  • 개인화 서비스 제공: 구독자들의 구독 히스토리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제공

  • Workflow 활용: Workflow를 활용하여 이메일 발송
    (ex. 연예 면을 여러 번 방문하였으나 아직 구독 신청을 하지 않은 사람에게 연예 뉴스 구독 신청 여부를 묻는 이메일 발송)

  • A 이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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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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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매출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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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리드 유치비용 절감

마케팅 자동화 실행 내용

  •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장바구니 상품을 이용한 이메일 마케팅으로 트래픽 520%, 매출 138% 증가, 광고비를 낮추어 신규 고객 유치 비용을 68% 절감하였습니다.

  • W 금융/보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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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트래픽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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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 전환율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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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팅 컨텐츠 구독율 증가

마케팅 자동화 실행 내용

  • 정보성 콘텐츠를 이용한 콘텐츠 마케팅으로 블로그 트래픽 75% 증가, 리드 육성을 통한 리드 관리 및 관련 콘텐츠 제공으로 랜딩페이지 전환율 30% 이상 높였습니다.

  • S 생명공학 업체 (B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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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오픈율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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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율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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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구독자 수 증가

마케팅 자동화 실행 내용

  • 기존 이메일 마케팅 오픈율 30%, 클릭률 2%의 이메일을 고객 세분화 및 개인화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각각 169%, 36%까지 달성하였습니다.

  •  C 교육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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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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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 전환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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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매출 증가

마케팅 자동화 실행 내용

  • 타겟팅된 개인화 이메일 마케팅 및 랜딩페이지 최적화를 통해 트래픽 142% 증가, 리드 스코어링 및 리드 육성으로 매출 100% 증가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