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 매니저 360 은 Google Analytics 360 Suite 의 제품 중 하나로 무료로 서비스 중인 구글 태그 매니저 의 유료 버전입니다.

  • 기존의 구글 태그 매니저와 기능 상의 차이는 없지만 서비스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Google Tag Manager 360 서비스 수준 계약 (SLA) 적용: 구글 태그 매니저를 이용하는데 있어 최소한 계약서에 명시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구글이 보장합니다.
  • 구글 기술 팀의 지원: 기존 무료 버전의 경우에는 도움말 페이지와 이용자 포럼에서만 도움을 구할 수 있었지만, 태그 매니저 360 클라이언트는 구글 기술 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360(유료 버전) 계약 시에는 태그 매니저 360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 구글 태그 매니저 장점

구글 태그 매니저는 구글 애널리틱스 및 다양한 써드파티 제품의 태그를 관리하는 태그 관리 솔루션으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태그 관리 솔루션을 이용하지 않으면 소스 코드에 태그를 직접 추가하거나 IT팀의 지원을 받아 작업해야 하며 소스 코드 업데이트까지의 시간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구글 태그 매니저와 같은 태그 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태그 작업을 할 수 있어 더욱 즉각적인 데이터 수집이 가능합니다.

  • 소스 제어 없이 원격에서 모든 이벤트 태깅 구현
  • 디버깅 및 테스트 소요 시간 절감
  • 개발자 의존도를 최소화한 태깅 가능
  • 보다 깔끔한 소스 코드로 SEO 측면에서의 이점
  • 수집 구현 후 다른 사이트로 손쉽게 확장
  • Google Tag Manager 360 주요 기능

Built-in

태그 구글 태그 매니저는 코딩 작업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모든 구글 제품과 다양한 써드파티 제품에 태그를 작업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 추적

구글 태그 매니저를 통해 다음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추적하고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뷰
  • 버튼 클릭과 같은 이벤트
  • 전자상거래
  • 소셜 상호작용
  • 페이지 로드 속도
  • 교차 도메인 추적
  • 골든플래닛 Tag Manager 360 서비스

골든플래닛은 더욱 정확하고 구체적인 데이터 수집과 고객사 내부 역량 제고를 위한 구글 태그 매니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고객사의 데이터 니즈 파악을 위한 비즈니스 인터뷰
  • 명확하고 일관성 있는 태그 관리를 위한 태깅 가이드 작성법 교육
  • 이벤트 태깅 가이드 및 전자상거래 가이드 제공
  • 태깅 서비스 및 정확한 데이터 적재를 위한 검수 작업
  • 고도화된 데이터 추출을 위한 고급 설정
  • 내부 담당자의 데이터 수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