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솔루션

타겟팅(Targeting) 된 소셜데이터, 웹로그데이터, 고객사 내부 마케팅 데이터 등을 유기적(Mash-Up)으로 수집하여 잠재적 소비자들의 행동과 심리를 분석하여 제품, 서비스, 정책 등 조사 목적에 최적화된 감성반응 및 여론을 체계적으로 조사 및 분석하여 온라인 시장조사 및 마케팅전략과 신사업 개발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솔루션

  • Google Analytics
  • Smart Cruncher, Smart Crawler, Smart Analytics, Smart Signal
  • TousFlux

1. 온라인 시장조사 프로세스

활용분야

  • 정책 수용도 및 여론 조사분석
  • 제품 및 서비스 만족도 조사분석
  • 제품, 서비스, 인물 등 평판 조사분석
  • 신사업 및 신제품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
  • 가격 및 소비자 감성 반응 분석

2.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활용분야

  • 제품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전략 및 실행계획 수립
  • 마케팅 성과 측정(출시 후 반응분석)
  • 소비자 심리 분석 및 마케팅 메시지 개발
  • 예측분석 (수요 예측, 제품 추천, 위험징후 예측) 및 고객 라이프스타일 분석

3. 신사업(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활용분야

  • 히트상품 및 신사업 컨셉 개발
  • 신사업 및 히트상품 개발 전략 수립
  • 고객 제공가치 체계 구축
  • 예측분석 (수요예측, 잔존율 예측) 및 고객 라이프스타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