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플래닛 스마트 크롤러 특징

고객의 분석 및 소셜모니터링 목적에 적합한 데이터를 SNS 채널별 특징 및 장·단점을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전수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 분석목적은? (ex. VOC 분석 vs. 위기모니터링 vs. 마케팅성과측정)

• 내부 운영 채널은? (ex. 마케팅 채널 자사 vs. 경쟁사)

• 신뢰성 높은 데이터가 있는 채널은? (ex. 본문 vs. 댓글)

• 고객의 감성적, 이성적 행동 패턴은? (ex. 고객감성분석 vs. 웹 페이지 고객행동패턴 분석)

• 분석 및 모니터링 예산규모는? (ex. 데이터 분석기간 | 키워드수 | 분석채널수)

• 주요 고객이 활동하는 채널은? (ex. Web vs. Mobile)

• 채널별 고객의 특징은? (ex. 블로그 vs. 카페 vs. 카카오스토리)

• 시장분석 대상은? (ex. 국내 제품 vs. 해외 제품)

• 확산 및 네트워킹 분석 (ex. 확산속도 및 확산 추이 vs. 속성별 연관관계)

스마트 크롤러 구성도

국내외 주요 포탈 및 마이크로 블로그, 쇼핑몰, 80여 개의 커뮤니티 사이트를 크롤링 하며 클라우드 DB/Big Query를 통한 분산처리를 합니다.

스마트 크롤러 특징

뉴스,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타게 사이트별로 노출된 데이터의 95% 이상 본문, 댓글, 반응지표(댓글수, 조회수, 공유수, 호감수 등) 수집합니다.

• 분석 목적에 최적화된 수집 사이트를 대상으로 분석 목적에 맞는 수집방식을 통해 데이터 수집

• 데이터 수집율 95% 이상

• 댓글 및 댓글의 댓글 수집 및 분석 (댓글만 또는 댓글과 원문을 분석)

• 검색포털의 텍스트 일부가 아니라 Full Text 수집

• 포스팅된 원문 및 댓글 외에, 조회수, 댓글수, 호감수, 공유수, 좋아요수, RT수 등 포스팅된 Text별 반응 지표 수집

• 광고 필터 (URL, 특정 광고단어, 광고로 의심되는 ID를 통한 TEXT 필터링)

• 1차, 2차로 나누어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수집된 원천데이터의 질을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