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Data Social Analytics Service

소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스마트크런처(Smart Cruncher)는 사용자 반응 지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실행을 위한 시장ᆞ고객분석,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신사업ᆞ신상품 개발 전략 수립, VOCᆞ위기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oogle Analytics Service

국내의 대기업 및 관공서는 물론 태국, 인도네시아등 해외 구축사례의 경험은골든프래닛의 노하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구글 애널리틱스 기능을 통해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맞는 컨설팅 업무를 진행 합니다.

Marketing Automation

골든플래닛의 디지털 마케팅이란 고객의 니즈가 발생한 시점을 정확히 알고,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전달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경로 맵(Customer Journey Map)’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빅데이터 & 소셜분석 E-Book II 무료 다운로드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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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Marketing Trends for 2018

빅데이터 & 소셜분석

2018년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디지털 마케팅 과제는 무엇입니까? Smart Insights에 따르면 빅데이터 및 AI가 2018년에 트렌드한 기술로 중요성이 커지고 많은 비즈니스 모델에 사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골든플래닛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투플럭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빅데이터 분석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빅데이터분석”의 이해를 돕기위해 데이터 아티스트가 작성한 빅데이터 & 소셜분석 가이드 E-Book II를 간단한 정보 입력 후 다운로드 하세요!



Contents

<1> 빅데이터 & 소셜분석 활용
1. 소셜 데이터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
2. 데이터 분석 업무에서 가장 필요한 5가지 능력
3. 데이터 기반의 조직화 하기
4.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돕는 소셜 분석
5.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소셜미디어의 가치

<2> 빅데이터 & 소셜분석 인사이트
1. 소셜 미디어에서 의미 있는 인사이트 찾기
2. 소셜미디어 와 선거의 미래
3.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인기폭등 중인 3가지 이유
4. 클라우드 잠재력을 확보해라 : 안전장치와 모범사례

<본문 내용 중에서…>

디지털 마케팅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소셜미디어의 가치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도래하면서, CRM, 기존의 광고매체(TV, 신문, 라디오, 잡지 등) 등을 활용한 마케팅에 대한 비중 및 중요성이 낮아지고 있는 반면,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단순 인식 및 소유가 아닌 경험과 공유 개념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즉, 소비자들은 사실(Reality), 경험(Experience), 진정성(Authenticity), 일상공유(Life Share)의 개념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마케팅 도구의 변화로 인해 최근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활용 동향을 살펴보면, 성인의 78%가 이메일을 모바일로 확인하고, 이메일보다 소셜미디어에 2배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으며, 성인의 24%가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온라인 리뷰를 작성하고, 인터넷 사용자의 78%는 제품 구매 전 온라인으로 검색을 합니다.

또한 기존 매스미디어 중심의 마케팅의 경우 정확한 광고효과의 측정이 어려운 점이 있었으나 디지털마케팅 시대가 도래하면서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대한 효과가 측정 가능함에 따라 좀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홍보·마케팅 비용은 절감되고, 효과는 커질 수 있는 홍보·마케팅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그럼, 디지털마케팅 중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중의 하나인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홍보·마케팅 담당자들은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에 대해서 막연하게 인식하고 있으나, 실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마케팅에 활용할 경우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미디어 활용 마케팅에 대한 효용성에 의문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필자가 가장 먼저 드리고 싶은 말은, 주요 고객들은 스마트폰과 온라인을 통해 귀사(기관)의 브랜드, 서비스, 제품 등에 대해 가감 없는 평가 및 감성반응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기존의 설문조사, FGI, AHP 등으로는 빠르게 유통되고 변화하고 있는 고객반응 및 시장반응, 시장트렌드를 효과적으로 파악하여 대응하기 어려우며 그 대안으로 소셜미디어 등을 활용한 디지털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당장 소셜미디어를 분석하고 모니터링하여 마케팅 성과를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서비스 제공사에 대해 불특정 다수의 고객이 언급하는 실시간 고객 반응 및 고객 트랜드를 파악하는 것 만으로도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개인으로 비추어 이야기하면, 나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다수의 평가에 대해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By | 2017-11-22T23:59:01+00:00 11월 17th, 2017|Categories: E-Book 다운로드|2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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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omments

  1. Sookyoung Park 2017년 12월 2일 at 6:52 오후 - Reply

    Good information.
    Thank you.

  2. 유주연 2017년 12월 3일 at 8:27 오전 - Reply

    좋은계기가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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