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Google Analytics 와 Google Ads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Google Analytics 와 Google Ads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Google Analytics 와 Google Ads

Google Analytics 계정과 Google Ads 계정을 연결하면 광고 및 웹사이트에 대한 고성능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사이트의 평균 전환율이 약 5%라고 가정하면 95% 트래픽은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GA와 Ads 계정을 연결함으로써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은 트래픽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와 Google Ads 연결의 중요성

1. Google Analytics 의 목표 달성 및 전자상거래를 Google Ads 에 연결 가능

일반적으로 전환의 정의는 구매 완료이지만, 광고주가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는 목표는 다양하여서 요소는 여러 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GA에서는 유연한 목표 추적 기능을 제공하며, 이러한 목표를 Ads에 전환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광고에서 발생한 액션을 확인할 수 있으며 측정할 수 있어 더욱 풍부한 분석이 가능해져, Ads에서 바로 GA 목표에 맞춰 최적화가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목표는 모두 Ads에 전환으로 가져올 수 있음으로 광고에서 발생한 액션을 확인하고 측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ds에서 GA의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가져와 거래 수 및 거래 수익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계정의 실적과 판매 데이터에 직접 연결이 가능합니다.

2. 맞춤 리마케팅 목록 작성 가능

리마케팅 목록을 이용하면 내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던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Ads와 GA를 결합하면 향상된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어 캠페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전환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이트 사용자를 자동으로 분류하는 스마트 목록 이용 가능

GA는 전환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이트의 사용자 목록을 자동으로 만들어, 리마케팅을 통해 이들 사용자가 내 사이트를 다시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예를 들어, 내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시청한 적이 있는 사용자에게는 동영상이 포함된 방문 페이지가 적용된 광고가 게재됩니다. 250개가 넘는 GA의 측정 기준과 측정 항목을 이용하여 구체적인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어, 비즈니스의 가치에 맞는 잠재고객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4. 많은 참여를 유도하는 Ads 캠페인, 광고 또는 키워드 확인 가능

GA 계정과 Ads 계정을 연결하면, GA 측정 항목을 Ads 보고서에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클릭은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앞서 언급한 95% 클릭은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GA 측정 항목을 이용하면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을 때, 이를 확인하고 이를 바꿀 방법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의 클릭 유도 문안을 변경해 사용자가 조회하는 페이지나 세션 기간이 바뀌는지 궁금하다면 GA를 통해서 이러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신규 사용자를 유도한 키워드를 알 수 있는 ‘신규 세션 수 비율(%)’ 모니터링 가능

이 비율을 통해 구매과정에서 캠페인이 고객에게 도달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사용자의 방문을 유도하는 키워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계정의 목표를 설정하고 캠페인의 성과를 평가할 때 이 측정 항목을 사용한다면 전체적인 계정 전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laytics 에서 바로 Google Ads 실적을 검토하면서 깊이 있는 분석 가능

1. 광고에 자동 태그 추가 가능

자동 태그 추가는 수동 태그 추가보다 여러 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수동 태그 추가에서는 캠페인, 소스, 매체, 콘텐츠, 키워드 측정 기준에 대한 데이터만 제공됩니다. 하지만 자동 태그 추가를 이용하면 검색어 검색 유형, 광고 형식, 광고 게재 네트워크, 최종 도착 URL, Google Ads 고객 ID 등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행동을 분류하여 Ads 잠재 고객에 대한 정보 찾기 가능

GA에는 매우 효과적인 분류 기능이 있습니다. 그것은 세그먼트로 나누어 각 부분이 사이트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파악한 후, 그 결과에 따라 입찰가와 메시지를 정하고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으며 사용자 유형별로 방문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3. GA의 보조 측정 기준을 Ads 보고서에 추가 가능

GA 보고서에서 제공되는 획득, 행동, 전환 관련 세부정보를 통해 Ads 보고서를 더욱 자세히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에서 실적이 우수한 특정 키워드가 있다면 키워드 보고서에 ‘기기 카테고리’ 측정 기준을 추가하면 됩니다. 보조 측정 기준을 사용하면 기존 고객을 원하는 그룹으로 분류하고 각 그룹의 실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GA 보고서에도 Ads의 보조 측정 기준 사용 가능

Ads 보조 측정 기준을 GA 보고서에 추가하여, Ads 트래픽을 더욱 심도 있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Ads에서 바로 취해야 할 조치도 알려줍니다.

5. 벤치마킹을 이용해서 경쟁 사이트와 실적 비교 가능

벤치마킹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를 공유하는 다른 업체의 통합 업종 데이터와 내 사이트의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업계 기준치를 이용하면, 업종 전체의 관점에서 내 실적을 분석할 수 있고 목표 설정이 가능하며, 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고 경쟁업체의 실적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GA와 Ads를 연결하는 것은 단순한 데이터 추적이 아니라 시장에서의 유리한 선점을 위한 분석 정보 찾기라는 점입니다. Ads 인터페이스에서 GA 측정 항목을 이용하면 고객과 사이트의 상호작용을 더욱 심도 있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즉, 자세한 전환 행동에 대한 통계를 얻고, 더욱 명확한 잠재 고객 프로필을 파악할 수 있으며, 고객의 첫 번째 광고 클릭부터 광고주가 원하는 전환까지의 과정을 더욱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GA와 Ads는 함께 이용할 때 더욱더 효과적입니다.

By |2020-05-06T11:15:40+00:005월 6th, 2020|Categories: 구글 애널리틱스|0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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