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에게 인바운드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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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체에게 인바운드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오랫동안 많은 제조업체들은 콜드 콜(cold call)이나 인쇄 광고, 박람회와 같은 방법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곤 했습니다. 때때로 이러한 방식들이 효과적일 때도 있지만, 지금은 고객의 행동 방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지금부터 왜 인바운드 마케팅이 달라진 고객들을 대하는 최적의 마케팅 전략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문출처: https://blog.hubspot.com/marketing/remanufacture-your-marketing-an-inbound-marketing-guide

제조업체에게 인바운드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오늘날 대부분의 B2B 고객은 온라인에서 먼저 조사를 한 후, 구매 결정을 내립니다. 많은 제조업체들은 그냥 B2B 고객을 타겟팅 하는 것이 아니라 연구소 직원이나 공장 관리자, 엔지니어와 같이 특정한 개인을 타겟팅하는데, 이런 고객들은 온라인 상에서 자신들의 문제를 명확히 해결해줄 제품 또는 서비스를 찾기 마련입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은 많은 이점들을 통해 제조업체들의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전환 가능성이 높은 양질의 트래픽 유입

인바운드 마케팅은 전환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을 웹사이트로 유입시킵니다. 마케팅 활동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지 못한다면 애초에 그만큼 전환할 가능성이 있는 고객도 적다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인쇄 광고나 DM을 고객들에게 무작정 많이 뿌렸다고 한다면, 인바운드 마케팅은 우리 제품 또는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들이 우리를 직접 찾아내서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양질의 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도록 하는 열쇠는, 고객들이 가진 문제에 관련이 있는 컨텐츠를 많이 생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트래픽을 늘리고, 사람들이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이트를 운영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블로그 컨텐츠의 가치를 과소 평가하지만, 사람들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따라서 심도 깊은 내용의 정보성 글을 통해 업계의 일반적인 문제들을 짚어 주고, 우리의 제품 또는 서비스가 당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왜 도움이 되는지 드러내야 합니다. 다만 너무 홍보하는 뉘앙스의 글은 피하는 것이 좋고, 먼저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양질의 트래픽을 늘리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2. 브랜드 인지도 향상

인바운드 마케팅의 또 다른 이점은, 컨텐츠의 많은 노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된다는 점입니다. 브랜드 인지도의 향상은 경쟁 업체보다 우리의 평판이 더 좋아 보이도록 만들어 줍니다.

가이드, E-book, 백서, 웹세미나 등과 같이 가치가 높은 컨텐츠는 잠재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는 다른 오프라인 전략보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더 효과적이며, 비즈니스의 신뢰성을 높여줍니다.

3. 타겟에 맞는 리드 생성

만약 우리의 제품 또는 서비스가 타겟팅하고 있는 고객이 명확하지 않다면, 효율적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제공할 제품 또는 서비스를 통해 이익을 얻을 사람은 누구이고, 더 높은 관심을 보일만한 사람들은 누구인지 ‘리드(leads)’로 분류하여 그 그룹을 타겟팅해야 합니다.

몇몇 제조업체의 경우 고가의 장비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기 때문에 리드 생성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지만, 이 때 많은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한다면 더 가치 있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콜드 콜이나 인쇄 광고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인바운드 마케팅과 마케팅 자동화 전략을 추가적으로 활용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또한 작성한 양질의 컨텐츠로 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한다면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고객을 우리 웹사이트로 유입시키는 것이 마케팅 퍼널의 최상단 프로세스이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데 중점을 둬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가이드나 백서, 무료 상담과 같은 장치를 통해 리드를 육성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4. 리드 육성 자동화

일단 양질의 리드를 유입시켰다면 이제 장기적인 관점에서 리드를 육성할 방안을 생각해야 합니다. 제조업은 리드 육성이 오래 걸리는 업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몇 달 또는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인바운드 마케팅은 이러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리드를 육성해내는데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다른 업무들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을 사용하여 잠재 고객을 육성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잠재 고객에게 전자 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하는 것입니다. 이메일 안에 E-book이나 가이드, 케이스 스터디와 같은 컨텐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고객의 문제를 쉽게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인바운드 마케팅은 제조업체가 성공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을 통해 더 적은 내부 자원, 더 적은 비용을 들여, 보다 효과적으로 고객들을 유치하고 육성시킬 수 있습니다.

By |2020-07-09T16:02:26+00:007월 9th, 2020|Categories: 인바운드 마케팅|0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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