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에서 개발에만 3년을 투자했다는 마케팅&분석 서비스의 결정체가 드디어 한국시각으로 오늘(3월 15일)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바로 ‘Google analytics 360 Suite’입니다.

공개와 동시에 업계에서는 마케팅 클라우드 시장의 선두주자인 Adobe, Oracle을 위협할 대항마로 언급되며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은데요, 그래서 지금 Google Analytics 공식 파트너사인 골든플래닛에서 ‘Google analytics 360 Suite’의 몇가지 기능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Google Analytics-suite<Google Analytics 360 Suite의 공식 로고 (출처 : http://www.google.com)>

 

‘Google analytics 360 Suite’는 쉽게 말해 마케터들을 위한 통합적 마케팅 솔루션 입니다.
‘Google analytics 360 Suite’ 하나로 데이터 관리, 웹사이트 최적화, 애드워즈 관리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졌습니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할까요? 비밀은 ‘Google analytics 360 Suite’ 안에 있는 6가지의 제품에 있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Google analytics 360 Suite ’ 제품별 소개 ]Google Analytics 360 -pricing

표에서 알 수 있듯 NEW라고 처리된 것은 신제품이며 나머지 2가지는 Google Analytics PremiumAdometry 는 개선되어 출시된 것입니다. 자세하게는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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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 360 Suite 메인화면의 인터페이스 (출처 : http://www.google.com)>

 

  • Google Tag Manager 360

온라인마케팅 태그관리(통합적인 3rd-Party 플랫폼을 활용)를 더욱 심플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을 간소화 시키고, 강력한 API로 데이터 정확성이 증가되었고 업무흐름을 간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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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Tag Manager 360의 메인화면 (출처 : http://www.google.com)>

 

  • Google Optimize 360

웹사이트를 A/B테스트하고 개인화 할 수 있는 툴로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케터가 고객에게 다양한 웹사이트를 보여주고 그 중에 가장 효과가 좋은 선택지를 고를 수 있게 합니다.

Google Optimize 360

< Google Optimize 360의 AB테스트 결과 보고서 (출처 : http://www.google.com)>

 

  • Google Data Studio 360

모든 Suite 제품군과 그 외 다른 데이터 소스의 데이터를 통합시키는 새로운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제품입니다. 데이터 소스를 통합적으로 모아 인터랙티브한 리포트와 대시보드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Google Data Studio 360

< Google Data Studio 360 인터페이스 (출처 : http://www.google.com)>

 

  • Google Audience Center 360

데이터 관리 플랫폼으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마케터가 가장 가치 있는 고객을 찾아 고객을 늘리고 알맞은 순간에 알맞은 메시지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적으로 Google Adwords와 더블클릭 제품에 통합되어 있고 3rd-Party 데이터 제공업체와 DSP(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에 오픈되어 있습니다.

Google Audience Center 360

< Google Audience Center 360 인터페이스 (출처 : http://www.google.com)>

 

  • Google Analytics 360 (구 Google Analytics Premium)

Google Analytics Premium의 이름이 바뀐 것 입니다. 고객 데이터를 측정하고 분석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유저 데이터를 하나의 easy-to-use 플랫폼으로 통합해 더욱 심플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새로운 기능을 탑재하여 출시될 예정입니다.

Google Analytics 360

< Google Analytics 360 인터페이스 (출처 : http://www.google.com)>

 

  • Google Attribution 360 (구 Adometry)

Google Adwords, Double Click과 연계되었으며 광고담당자가 마케팅투자를 측정하고 예산을 책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툴입니다. 이제 마케터들은 Google Attribution 360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를 찾기 위한 모든 채널, 기기, 시스템에 걸친 퍼포먼스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Google Attribution 360

< Google Attribution 360 인터페이스 (출처 : http://www.google.com)>

 

현재 Google Analytics Premium 이용자 라면?

Audience center 360, Optimize 360, Data Studio 360, Tag Manager 360은 limited Beta로 3월 15일에 출시되어 제한된 베타버전으로 현재이용가능하며 다음달에 Google Analytics Premium의 이름이 변경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Google Analytics 360의 새로운 배타 버전이 이용 가능해질 때 Google 에서 연락을 줄 것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현재 Google Analytics Standard (무료버전) 이용자 라면?

사실 많은 변화를 볼 수는 없습니다. 각 제품별로 구매를 하거나 현재 Google Analytics Premium 을 이용할 시에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직 Google Analytics Premium 사용에 대한 의문이 있다면 당신이 판단하고 있는 것이 맞을 것 입니다. 다만 금번 발표는 Google Analytics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스마트한 통합 및 지능형 도구를 통해 마케팅과 분석을 연결하고 있다는 방향성을 보여주는 것이니 이 부분만이라도 참고해 주세요.

현재 Google Analytics 이용자가 아니라면?

아직 Google Analytics 를 이용하지 않고 있다면 마케팅 클라우드 제품간의 특성을 비교할 때가 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Google analytics 360 Suite’는 통합적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타사 제품 과 내부 제품 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360 Suite’는 마케팅, 웹 사이트 의 인터랙션, 온라인 및 오프라인 데이터를 연결 하고 정확한 결정을 내리는 데 분명히 도움을 줄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http://www.google.com/analytics/360-suite/#?modal_active=none

골든플래닛 문의도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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